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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선 버그 탈출 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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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ravis
댓글 0건 조회 1,484회 작성일 24-02-06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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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sk함정카드입니다. 오늘은 진지하니 궁서체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자, 지금부터 저의 머리를 쥐어짜내서 알아낸 혼선 버그 탈출법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혼선 버그를 탈출할 수 있다는 소리는 이 방어 코드는 최소 무적의 코드라고 할 수 있겠군요. 정말 이 코드 찾아낸다고 골머리를 썩히고 있습니다. 흉악 연구실에 올렸긴하였지만, 이해하신 분들이 적을거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자 먼저 selfstate 회피법을 적용시킵니다. 하지만 조금 새로운 코드를 추가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state ]
type = selfstate
triggerall = movetype = H
trigger1 = helper,target <- 저의 생각으로는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합니다.
value = 0
ignorehitpause = 1

자 이제 저 밑줄을 친 조건의 뜻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부분을 뜻으로 해석 하면 '헬퍼의 타겟이 되었을 때'가 됩니다. 그러면 헬퍼의 타겟이 되었을 때 저쪽으로 도망간다는 뜻이겠죠? 자 그러면 이것으로 끝입니다!!!!!







혼선 버그가 만만하다고 생각하시면 여기서 끝내셔도 됩니다. 하지만 혼선 버그는 결코 만만한 코드가 아닙니다. 아니 논외에서도 혼선 버그 응용 버전으로 엄청 우려먹고 있는 캐릭터도 없지 않아 미치도록 퍼져 있죠.(H-레이무)그러므로 지금 거의 완전히 상쇠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수한 selfstate 회피법을 적용시켰습니다. 그러면 변수 고정을 넣어줍시다.

[state ]
type = varset
trigger1 = 1
var(2) = 0

자 이코드를 -2코드에 넣어 주십시오.(물론 변수의 숫자를 아무렇게나 하셔도 됩니다.) 자 저런 식으로 넣어 줍시다. 그리고 밑에 이런 식으로 넣어주세요!

[state ]
type = changestate
trigger1 = var(2) != 0
value = 0
ctrl = 1

간혹 가다 보면 혼선 버그 에서 변수 조작을 하는 경우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러면 그것을 인식하고 빠져나오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지식이 많으시면 저처럼 저렇게 changestate를 사용하지 마시고, 헬퍼를 소환한다든지, selfstate 고정을 해버린다던지 어떤 방법을 사용하셔도 되요! 각성을 하도록 만들어도 되요! 그러니 변수 고정만은 넣어 줍시다.

그리고 하이퍼 아머

하이퍼 아머는 저도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특수한 selfstate스테이트와 변수는 그냥 2차 방어막이고 하이퍼 아머가 1차 방어막인데, 이것은 snuphe님이 알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그 하이퍼 아머를 어떻게 짜는지는 감이 잡히지 않아요. 하지만 하이퍼 아머 급은 아니지만, 그래도 엄청난 슈퍼 아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ate ]
type = Nothitby
trigger1 = 1
value = SCA

[State -2]
Type = Helper
Triggerall = NumHelper(11777) = 0 ; Create the superarmor helper if it doesn't exist.
Trigger1 = 1
OwnPal = 1
PosType = P1
Pos = 0, 0
ID = 11777
StateNo = 11777
PauseMoveTime = 999999
SuperMoveTime = 999999
Name = "SuperArmor"

이렇게 -2코드에 넣어 주십시오 그리고 아무데나 이렇게 적어 줍시다.

[StateDef 11777]
Type = U
MoveType = I
Physics = N
ctrl=0

[State 11777, ParentVarSet]
type = ParentVarSet
trigger1 = FVar(29)>=1
v = 30
value = 1


[State 11777]
Type=StateTypeSet ; You want to mimic the statetype of the player, to let the correct types of attacks hit only
Trigger1=root,statetype=A
Statetype=A


[State 11777]
Type=StateTypeSet
Trigger1=root,statetype=C
Statetype=C


[State 11777]
Type=StateTypeSet
Trigger1=root,statetype=S
Statetype=S


[State 11777]
Type=StateTypeSet
Trigger1=root,statetype=L
Statetype=L


[State 11777, StateTypeSet]
type = StateTypeSet
trigger1 = fVar(29) >=1
movetype = H

[State 6965]
Type=ChangeAnim ; Helper copies the animation of the player.
Trigger1=anim!=Root,anim
value=Root,anim
ignorehitpause=1


[State 6965]
Type=Assertspecial ; But is invisible
Trigger1=1
flag=invisible
flag2=noshadow
ignorehitpause=1


[State 6965, HitOverride]
Type = HitOverride
Trigger1 = 1
Attr = SCA, AA, AP , AT
StateNo = 11777
Time = 1
ForceAir = 0
ignorehitpause=1


[State 6965, BindToRoot]
Type = BindToRoot
Trigger1 = 1
Time = 1
Facing = 1
Pos = 0, 0
ignorehitpause=1


[State 6966, ParentVarAdd]
Type = ParentVarAdd
Trigger1 = Time = 0
fV = 29
Value = GetHitVar(damage)
ignorehitpause=1


[State 6965, DestroySelf]
Type = DestroySelf
Trigger1 = !alive
ignorehitpause=1

예? 어디서 많이 봤다고 생각하시는 독자들도 계신다고요? 맞습니다. 이것은 슈퍼아머를 더욱 정교하게 짠 코드입니다. 저의 광급 캐릭터인 [커스텀 카미조 토우마]에도 들어간 코드이지요. 저는 이렇게만 짜주니까 혼선버그의 제왕인 ONI-MIKO X 한테는 죽어도 H-레이무나 일반 ONI MIKO한테는 죽은 적이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캐릭터가 이런식으로만 짜주시면 피가 만만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캐릭이 갑자기 돌아가실 거십니다. 그러니 이런 코드를 넣어 줍시다.


[state ]
type = lifeset
trigger1 = palno = 12
value = helper(1),var(59)
ignorehitpause = 1
[state ]
type = helper
trigger1 = !numhelper(1)
trigger1 = palno = 12
helpertype = Player
stateno = 1
id = 1
name = "helper"
pos = 0,0
postype = p1
ownpal = 1

자 이렇게 헬퍼를 소환해 줍시다. 그리고 헬퍼 내용물은 이런 것이지요.
[statedef 1]
anim = 10001

[state lifeset]
type = NotHitBy
trigger1 = 1
value = SCA

[state lifeset]
type = varset
trigger1 = 1
var(59) = 1100

[state ]
type = assertSpecial
trigger1 = palno = 12
flag = timerfreeze
flag2 = timerfreeze
flag3 = timerfreeze
ignorehitpause = 1

[state ]
type = assertSpecial
trigger1 = palno = 12
flag = noko
flag2 = noko
flag3 = noko
ignorehitpause = 1

위의 Assertspecial코드는 제가 12p 토우마를 공격력은 광 중급, 방어력은 신 중상급으로 만들기 위해서 엄청난 시간을 투자한 코드입니다.(이래봤자 3p 각성모드가 공격력은 더 쌔지만 말이죠.) 저 Assertspecial 코드는 넣기 싫으시면 굳이
넣으라고 하지는 않겠습니다. 뭐 더 강한 방어력을 원하시면 저렇게 넣어두는 것
이 캐릭터에게는 좋겠죠 아마.
자 그럼 이쯤 되면 왜 lifeset명령어에 헬퍼와 변수 값을 기입하였냐는 말이 나올것입니다. 이 체력회복 코드는 '신 중급 이상 흉악 하급 이하'캐릭터들이 사용하는 체력회복 코드입니다. 아무래도 신급은 거의 죽지 않되, 죽긴 해야하는 캐릭터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저 코드가 여러모로 더 재미있기도 하고요. ㅋㅋ

자그럼 이쯤되면 혼선 버그는 먹히지 않으실 겁니다. OTHK 코드(오메가 톰 행크스 킬러 코드)도 회피하시고 싶으시다면

[state ]
type = varset
trigger1 = 1
var(11) = 32*gametime+1

이 코드를 -3코드에 넣어 주세요!!! 그리고

[state ]
type = selfstate
trigger1 = var(11) != 32*gametime+1
value = 53
ignorehitpause = 1

이렇게 selfstate 회피법을 적용 시켜줍시다. 변수에 그냥 gametime만 기입한것이 아니라 여러 숫자를 곱하고 더한 이유는 저런 식으로 하게 될 경우 더욱 정교하고 버그가 나지 않는 selfstate 회피법을 만나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자 이렇게 하면 강력한 코드 othk 코드와 혼선 버그를 회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잘 애용 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으시느라고 고생하셨습니다.

이만 흉악개 '광급'캐릭터 담당 sk함정카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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