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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ravis
댓글 0건 조회 1,362회 작성일 24-02-06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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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하기에 앞서 드리는 말씀 ***

 



무겐의 거의 모든 흉악 캐릭터는 윈무겐 (WinMugen) 에서만 작동합니다.

 

저 또한 윈무겐에 대해서만 다룹니다. 무겐 1.0은 다루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겐 1.0에서 흉악 캐릭터가 작동하지 않는 건 전혀 아닙니다.

 

기존의 캐릭터는 윈무겐 전용 흉악 캐릭터이기 때문에 무겐 1.0에서 작동하지 않는 것이고,

 

무겐 1.0 전용으로 만들어진 흉악 캐릭터는 무겐 1.0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단, 윈무겐과 달리 무겐 1.0은 역사가 깊지 않기에 무겐 1.0 전용 흉악 캐릭터는

 

만들어진 것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무겐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흉악 캐릭터는 윈무겐 전용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서론 ***

 

 

아-주 간단한 글입니다.

 

서론은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 본론 ***

 

 

어떤 캐릭터들은 자기 마음대로 Pause 명령어를 발동해서 게임을 멈춰 버리거나,

 

EnvShake 명령어로 화면을 흔들거나, EnvColor 명령어로 화면을 색칠해 버리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명령어들은 상대쪽에서 다시 발동해 버리면 기존에 있던 것이 사라집니다.

 

 

예를 들면,

 

 

[state ]

type = EnvShake

trigger1 = 1

time = 2

freq = 0

ampl = 0

phase = 0

ignorehitpause = 1

 

이렇게 진폭 0 인 EnvShake 를 발동하면 기존에 있던 흔들림 효과가 사라져 버립니다.

 

마찬가지로 time = 0 인 Pause 를 발동하면 기존의 정지 효과가 사라집니다.

 

 

Pause, EnvShake, EnvColor, AllPalFx 는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서 제거해버릴 수 있습니다.

 

 

싸이퀴컬과 같은 몇몇 캐릭터들은 Pause 명령어를 이용해서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것 같은 효과를

 

냅니다. 이 역시 상쇄 가능한 효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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