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의 속도를 늦춰보자(부제 : 초고속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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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라비스입니다!
superpause를 이용해서 화면을 멈추고 자신은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는 기술
일명 더 월드, 시간정지같은 스킬을 구현해볼 수 있는데요.
이 코드를 응용해서 초고속카메라, 즉 슬로우를 구현해보겠습니다.
이 코드의 원리는 superpause를 아주 짧은 시간 발동시켰다 해제했다 다시 발동시켰다... 즉
superpause발동 - 해제 - superpause발동 - 해제 - superpause발동 - 해제
이런식으로 주기적으로 계속 superpause를 발동시켜서 마치 느리게 움직이는것처럼 보이게하는 원리입니다.
우선 CNS의 statedef -2 항목에
[State ]
type = Helper
trigger1 = !numhelper(220)
helpertype = normal
name = "camera"
ID = 220
stateno = 220
pos = 0,0
postype = p1
supermovetime = 2000000000
pausemovetime = 2000000000
[State 0, SuperPause]
type = SuperPause
triggerall = var(0) = 1
trigger1 = gametime%5 = 0
time = 3
anim = -1
sound = -1
pos = 0,0
movetime = 2
darken = 0
p2defmul = 1
poweradd = 0
pausebg = 0
ignorehitpause = 1
를 넣어주시고요
그리고 cns파일 아무곳에다가(common1.cns파일 제외)
[Statedef 220]
type = A
movetype= I
physics = N
poweradd= 0
ctrl = 0
velset = 0,0
anim = 10000
[State 0]
type = null
trigger1 = 1
를 넣어주시고요
Air파일(애니메이션)에
[Begin Action 10000]
-1,0, 0,0, 10
를 넣어줍니다.
여기서 헬퍼를 추가해주는 이유가 이 효과가 발동중에는 AssertSpecial같은
일부 명령어가 재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슬로우 효과가 발동중일때에는 핼퍼 스텟에 명령어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어쨌거나 저 코드를 넣어서 적용시키면
(동영상에 슬로우 시전시 나오는 배경음은 제가 임의로 넣은 겁니다.)
영상에 나온것처럼 시전자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의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진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트리거나 다른 명령어를 추가해 원하는 형태로 구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슬로우 적용중에는 시전자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들이 시전하는 superpause명령어가
간혹 씹히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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