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스텟 내에서 그게 플레이어인지 적플레이어인지 구별하는 트리거.
페이지 정보
본문
예를 들어 공통 common 의 5000 스텟(얻어맞는스텟) 을 예시로 들자면. (캐릭터 이름이 BB 라고칩시다.)
[State 5000, 0]
Type = LifeSet
Trigger1 = 1
Value = 0
ignorehitpause = 1
이렇게 하면 어떻게 될까요?
네, 타겟이 이 스텟으로 끌려오면 타겟의 체력이 0이 되어 죽습니다.
근데 플레이어도 이스텟으로 오면 죽습니다(...) 1의 위력
그래서
[State 5000, 0]
Type = LifeSet
Trigger1 = name != "BB"
Value = 0
ignorehitpause = 1
이렇게 하면 타겟이 이스텟으로 들어오면 트리거에서 name 을 검사하며 타겟의 이름이 BB가 아니니 결국 체력은 0이 되어죽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이 스텟으로 오면 name 을 검사하지만 플레이어의 이름은 BB 이므로 죽지않게됩니다.
간혹 name 트리거같은걸 보시면 전혀 쓸데가 없어보이지만, 이런 용도 매우 유리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단점이라하면 자신이랑 똑같은 캐릭터랑 싸운다던가 우연히 이름이 똑같은 캐릭터랑 싸우게 된다면 효능이 없다는것을 제외하면 없습니다.
(참고로 TargetState 이나 P2Stateno 로 5000으로 끌고와야 적용되는거 아시죠?)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