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를 백업시켜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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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로 강좌 쓰는건 처음이군요...
하도 변수에 시달려서 이리저리 머리굴리다가 생각해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혹시 캐릭터를 만들때 상황이나 단계에 따라 강해지는 캐릭터를 만들고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시나요?
보통 대부분은 변수를 이용하여 제작합니다.
그런데...!!!
가끔 가다보면 변수를 조작하는 녀석 들이 꼭 하나 둘 씩 있습니다!
운이좋다면 변수값이 상승하여 더 강해질수도있지만(!!)
대부분은 변수값을 아예 0으로 만들기에 상당히 난감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고안해낸 방법이 하나있습니다.
먼저 헬퍼를 하나 소환합니다.
다음 그 헬퍼에게 백업변수를 맡도록 만듭니다.
물론 이 헬퍼의 타입은 플레이어로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그 다음 본체로 가서 var(0) 과 var(1) 를 각각 1씩 올립시다. *1 *3
그리고 다시 헬퍼로 돌아가서...
[State 0]
Type = Varset
Trigger1 = Root,var(1) = 1
var(1) = 1
명령어를 줍시다.
그리고 본체로 가서 항시스텟(-2 추천)에 이 명령어를 넣어줍시다.
[State -2]
Type = varset
Trigger1 = Helper(1000),var(1) = 1 *2
Trigger1 = var(1) = 1
var(1) = 0
ignorehitpause = 1
여기서 끝이냐구요? 아닙니다.
백업만 하면 안되겠죠?
[State -2]
Type = varset
Trigger1 = helper(1000),var(1) = 1
Trigger1 = var(0) != 1
var(0) = helper(1000),var(1) ;아니면 1 이라고 해도됩니다.
이렇게 하거나 헬퍼에게 Parentvarset을 이용해서 본체의 변수를 다시 수정시켜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것.
만일 이 헬퍼가 무언가에 의해 상대에게 스테이트가 빼앗길경우도 있기에
[State -2]
Type = Selfstate
Trigger1 = Ishelper(1000)
Trigger1 = Stateno != (해당 백업헬퍼 스텟번호)
Value = (해당 백업헬퍼 스텟번호)
ignorehitpause = 1
이렇게 하면 이 백업헬퍼는 완전한 백업헬퍼가 된 것이자 헬퍼 타입을 플레이어로 한 이유가 되죠.
이를 재응용하면 변수조작을 감지함과 동시에 다시 변수를 원래대로 돌릴수도 있습니다!
이럴꺼면 그냥 헬퍼에다가 죄다 맡기라 하지, 왜 이건 본체 이건 헬퍼 이런방식으로 하냐구요?
그... 그냥이요..
솔직히 어떠한 특정한 상황때문에 헬퍼를 못소환하는 상황이라면 결국 거기서 거기이기에.. 본체에게 하도록..
그럼 백업헬퍼가 그지경이면 결국 거기서 거기아니냐구요?
... 이렇게 생각하세요.
본체를 헬퍼보다 강려-크 합니다.
추신
*1 - 꼭 var(1)이거나 var(0)이 아니어도 됩니다.
*2 - Helper(즉, 백업헬퍼의 ID)
*3 - 이걸 바꿔서 캐릭터를 상황에 맞게 강화시킬때 var(0)과 var(1)을 올려줘도 되지요.
ps - var(1)를 또 쓰는이유는 var(0) 하나로만 그렇게 만들기엔 조금 부실합니다. var(1)은 보조역할 변수입니다. 즉, 백업 on변수랄까?
그런데 혹시나 변수조작에 의해 본체 var(1)도 0이 되면 어쩌냐고 생각하시는분도 계실꺼같아 얘기하는데, 헬퍼명령어에서도 보았듯이 본체 var(1)은 백업이 되면 바로 0이 됩니다.
그리고 그순간 1이 됬을때를 노려 var를 0으로 만든다는 것 자체가 힘듭니다.
변수조작 항시 0으로 한다면 모르겠지만 대부분 항시 0으로 하기는 불가능과 가깝기에.
그리고 주의사항인데 var(0)을 올릴때 var(1)도 꼭 함께 같이 올려줘야합니다.
위 강좌는 var(0)이 1만 있을때를 가정한 것 이며, 이를 응용하여 2..3...4..5 이렇게 차례로 백업 시킬수있습니다.
이해가 안되신다면 컴퓨터로 재설명 및 자세히 적겠습니다.
(하지만 변수를 이용하여 임시 체력을 만들거나 할땐 이방법이 안먹혀요 ㅠ)
지적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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