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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퍼를 이용하여 타격이펙트처럼 구현하여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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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도끼신
댓글 0건 조회 1,534회 작성일 24-02-05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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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발검술 대마왕님의 질문으로 한번 강좌글을 써봅니다.

 

일단 헬퍼를 이용하니 헬퍼를 만들어야겠지요?

기본 틀 잡아보았습니다.

 

[State]
Type = Helper
Trigger1 =  1     ;1은 임시, 맞을때 생기니 MoveHit 트리거가 좋을듯.
name = "HitSpark"  ;꼭 지어줄 필요까진야.
ID = 1 ;ID 안지어줘도 되지만 지어주면 트리거 라던가 등등에 쓸수있습니다.
postype = p2 ;때렸을때 생기는 타격이펙트이므로 p2
pos = 0,-46  ;-46은 임시, 자신의 캐릭터에 알맞게 조정하면됩니다.
Stateno = 100 ;100은 임시.
size.xscale = 1 ;이펙트 크기가 너무 작거나 클때 조절가능 Size.ysclae 도 마찬가지.
size.yscale = 1
ownpal = 1
pausemovetime = 999999
supermovetime = 999999
ignorehitpause = 1

 

타격이펙트를 발생시킬 헬퍼 생성 명령어는 끝났습니다.

이제 헬퍼스텟을 만들어봅시다.

 

[StateDef 100]

Type = U ;혹시나 해서(?)

Anim = 1  ;1은 임시, Air 파일의 타격이펙트 번호를 써주시면 됩니다. (Begin Action 번호)

 

[State]

Type = DestroySelf

Trigger1 = AnimTime = 0

 

해당 헬퍼는 상대가 맞았을때 생겨나는 헬퍼로 복잡하게 쓸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이렇게 하여서 사용합니다. (HitDef에 Spark는 크기조절을 못하기때문에 ...)

이렇게 하면 헬퍼를 이용하여 타격이펙트를 구현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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