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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d 파일을 만들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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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ona123 작성일 24-10-03 17:15 조회 64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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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ugenzone.com/guide.htm
여기 나와있기도 하지만 써놓겠습니다.

참고로 CMD나 AIR이나 CNS나 주석이 필요할땐 ';'(쎄미콜론) 부호를 쓴후 그뒤로 글을 쓰
면 됩니다. 파일을 읽을 때 ; 부호 뒤의 문장은 읽지 않기 때문입니다.
(윈무겐에서 추가된게 있는데 윈무겐캐릭터인 쿵푸맨의 cmd파일을 보시기 바랍니다. 별 필
요는 없지만 써놔도 도스무겐에서도 안튕깁니다.)

[command]
name = "hado"        ; 커맨드 이름
command = ~D,DF,F,x ; 입력 커맨드
time = 15             ;감지시간. 15프레임 내에 저 커맨드를 입력해야한다는 뜻

커맨드의 뜻
U - 위
D - 아래
F - 앞
B - 뒤
DF,DB,UF,UB - 밑앞, 밑뒤, 위앞, 위뒤 대각선들
a,b,c,x,y,z  - 무겐내의 버튼들
s -  스타트 버튼
/ - 버튼지속 ex) /b - b버튼을 누르고 있는다.
~ - 버튼 떼기전까지 인식. ex) ~F,B,F,x  - 앞으로 계속 가다가 뒤,앞+x누르면 됨.
                      만약 ~없이 F,B,F,,x라면 앞으로 계속 가다가도 앞,뒤,앞+x 눌러야함
$ - 대각선 방향까지 인식. ex) $D - ↙↓↘중 아무거나 눌러도 된다.
+ - 같이 누른다.  ex) D,F,x+y  - 밑,앞 후 x와y 같이 누른다.

예)
command = ~30$D,U,x  - ↙↓↘중에 아무거나 30프레임(0.5초)동안 모은후 위로 하면서
                        x를 누른다.

잘 모를 경우 무겐내에 들어있는 기본 캐릭터인 쿵푸맨의 CMD파일을 열어 보면 영어가 되
는 사람은 도움이 됩니다.

커맨드도 필수 커맨드가 있는데 다음  Single Button 부분 "a"부터 "s"까지인  것 같습니다.
그냥 다른 캐릭터에서 복사해다 붙입시다. 또한 "recovery"도  필수커맨드인 듯. 필수커맨드
가 없으면 대전이 안되고 튕기기 때문에 에러메세지를 확인하고 다 넣어줍시다.

;-| Single Button |----------------------------
[Command]
name = "a"
command = a
time = 1

부터

[Command]
name = "s"
command = s
time = 1

까지..

[Command]
name = "recovery" ;이건 낙법 커맨드인데 맞는걸로 정해줍시다. 이미 있으면 놔두고
command = a+x
time = 1

여기까지.


여러 가지 입력방법이 가능하게 하고싶다면 중복해서 써도 됩니다. 예를들면
[Command]
name = "FB"
command = ~D, DF, F, x
time = 15
[Command]
name = "FB"
command = ~D, F, x
time = 15

이렇게 두가지를 쓰면 밑,앞,x 또는 밑,밑앞,앞,x 이 두가지 커맨드로 쓸수있게 됩니다.
필살기같은 복잡한 커맨드를 만들 때 이런식으로 여러개로 나눠주면 기술이 보다 잘 나가게
됩니다.(그런데 KOF캐릭터의 경우 앉아약손->서서 앞+약손 특수기 가 되기 때문에 이런
캐릭터의 장풍커맨드는 D,F 가 아닌 D,DF,F 로 해야 하겠죠. D, F 로 해버리면 대개 위의
연속기가 되지않고 장풍이 나가버리기 때문입니다.)


커맨드를 만들었으면 그 커맨드를 입력했을 때 어떤기술이 나가는지 정해줘야 합니다.

CMD파일에서 [statsdef -?]부분이 있다면 그 밑에다가 스텟이동명령을 만들면 되고 없다면
[statsdef -?]를 쓰고 그 밑에 만들면 됩니다. 대부분 [statsdef -1]임

트리거에 대해서는 cns를 아셔야 합니다만 일단 써놓겠습니다.

예)

[statsdef -1] ;cmd내에 이 줄은 한줄만 있어야 되며 이 밑으로 조건들을 쓴다.


[State -1]
type = ChangeState           ;트리거를 만족하면 정해진 스텟으로 가라는 명령어
value = 1300                 ;트리거를 만족하면 cns의 스텟 1300으로 간다
triggerall = command = "dodge"  ; triggerall은 무조건 만족해야 하는 조건입니다. 커맨드
                                    "dodge"를 입력했을때
trigger1 = statetype != A        ;캐릭터가 공중에 있는 상태가 아니며
trigger1 = ctrl                   ; 키입력이 가능한때 스텟 1300으로 간다.
trigger2 = stateno = 200        ;또는 캐릭터 스텟넘버가 200일 때 간다.

정리해보면 일단 커맨드 "dodge"는 무조건 입력해야 되고 그 커맨드가 입력되었을 때,
1. 캐릭터가 공중에 있는 상태가 아니고 키입력이 가능할 때나
2. 캐릭터 스텟넘버가 200일 때
 스텟 1300으로 간다. 라는 뜻이 됩니다.

cmd이든 cns이든 무겐은 위에서부터 아래로 차례대로 트리거를 검사합니다. 따라서 복잡한
커맨드의 기술일수록 저 스텟이동명령부분이 위에 위치해야 합니다.

이해를 쉽게하기위해 만약 밑,앞+손(장풍) 기술이 있고 밑,앞,밑,앞+손(필살기) 기술이
있다고 칩시다. cmd에서 장풍의 스텟이동부분이 필살기보다 위에 위치할 경우
밑,앞,밑,앞+손을 눌러도 먼저 있는 장풍의 트리거인 밑,앞+손을 만족해버리기 때문에
필살기는 안나가고 장풍이 나가버리게 됩니다. 따라서 복잡한 커맨드의 기술일수록 위쪽에
위치해야 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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