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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푸 맨의 입력 커멘드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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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ona123
댓글 0건 조회 574회 작성일 24-10-03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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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푸 맨의 입력 커멘드 정의 파일입니다.
; 커멘드의 입력 키를 설정하는 파트와 기술을 실행하기 위한 조건을 설정하는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
; 입력 키의 설정 파트
;============================================================================== ;------------------------------------------------------------------------------
; ■설정은 이미 형태가 정해져 있습니다.자세한 것은 이하 참조.
;
;[Command]
;name = "***"
;command = ###
;time = &&& ;
; ■커멘드의 이름:「name = "***" 」와 같이 넣습니다.*** 에 몬지를 들어갈 수 있어 주세요.
;    알파벳은 대문자와 소문자에서도 구별됩니다.일본어도 가능합니다.
;
; ■지정 방법:「command = ### 」와 같이 넣습니다.
;    ### 에 아래와 같은 키를 편성 입력하는 커멘드를 설정해 주세요.
;
; 방향 키: B, DB, D, DF, F, UF, U, UB (모두 대문자로)
;   B=Back ( 후 ) · D=Down (아래) · F=Forward (전) · U=Up (위)(이)가 되어 있습니다.
;
; 버튼 : a, b, c, x, y, z, s      (모두 소문자로)
;
; ※특수 문자
;
; slash( / ):버튼을 누르고 있을 뿐으로 하는 경우는 이것을 넣습니다.
; 예:command = /F    (전진 키를 누른 채로 한다)
; command = /B,y    (후진 키를 누른 채로 Y버튼을 입력)
;
; 치르다 ( ~ ):버튼이 떼어 놓아지는 일을 인식시키는 경우는 이것을 넣습니다.
; 예:command = ~c   (C버튼을 떼어 놓는다)
; command = ~DB,DF,x  (기울기 후하를 떼어 놓아 기울기전하=> X버튼의 차례로 입력)
;
; ※수치를 추가하는 일로, 버튼을 떼어 놓을 때까지의 시간, 이른바 「모아」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예:command = ~20z   (Z버튼을 누른 채로 해, 20 프레임 후에 떼어 놓는다)
; command = ~40B,F,b   ( 후 키를 누른 채로 해, 40 프레임 후에 떼어 놓아 전 키=> B버튼의 차례로 입력)
;
; 달러 ( $ ):복수의 방향 키 요소를 입력 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는 이것을 넣습니다.
; 예:command = $U   (위·기울기전상·기울기 후상의 어떤 것으로부터로 시작해도 좋다)
; command = $DF     (아래·기울기전하·전의 어떤 것으로부터로 시작해도 좋다)
;
; 플러스 ( + ):버튼을 동시 누르는 경우는 이것을 넣습니다.
; 례:command = a+b   (A버튼과 B버튼을 동시 누릅니다)
; command = x+y+z   (X버튼과 Y버튼과 Z버튼을 동시 누릅니다)
; command = F+c   (전 키와 C버튼을 동시 누릅니다)
;
; ※이러한 특수 문자는, 조합해 사용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 예:command = ~30$D,a+b
;                         (하 요소를 30 프레임 모아 떼어 놓은 후에 A버튼과 B버튼을 동시 누릅니다)
;
; ■입력 커멘드 접수 시간:「time = &&& 」와 같이 넣습니다.옵션이므로 생략 가능.
; &&& 에 커멘드를 입력 할 수 있는 시간을 넣어 주세요.시간은 프레임수입니다(1 프레임=1/60 초).
; 예:time = 24 (입력 접수 시간을 24 프레임(0.4 초)로 설정)
;
; 다음은 실제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참조해 주세요.
;==============================================================================
;-| 버튼 배치 |-----------------------------------------------------
; 각 버튼의 배치를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 캐릭터의 버튼 배치를 바꾸고 싶을 때 등에 사용합니다.
;x = x (을)를 x = a 에 바꾸면,x 하지만a (으)로 바뀝니다.

[Remap]
x = x
y = y
z = z
a = a
b = b
c = c
s = s

;-| 표준화 |-------------------------------------------------------
[Defaults]
; time (을)를 기술하지 않았던 경우, 이하의 값이 참조됩니다.최소치는1 입니다.
command.time = 15

; buffer.time 의 값입니다.1 ~30 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보통은1 입니다.
command.buffer.time = 1

;------------------------------------------------------------------------------
;-| 초필살기술 |-----------------------------------------------------------------
; 커멘드의 일부가 겹치는 경우, 먼저 쓰여진 것이 우선되므로
; 조심해 주세요.
[Command]
name = "TripleKFPalm"
command = ~D, DF, F, D, DF, F, x
time = 20

[Command] ; ※다른 커멘드에서도, 같은 이름으로 설정하면 그 같은 기술을 낼 수 있게 됩니다.
name = "TripleKFPalm2"
command = ~D, DF, F, D, DF, F, y
time = 20

[Command]
name = "SmashKFUpper"
command = ~D, DB, B, D, DB, B, x
time = 20

[Command] ; ※다른 커멘드에서도, 같은 이름으로 설정하면 그 같은 기술을 낼 수 있게 됩니다.
name = "SmashKFUpper"
command = ~D, DB, B, D, DB, B, y
time = 20

[Command]
name = " ?昇龍拳" ;진쇼류주먹 일본어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
command = ~D, DF, F, D, DF, F, a
time = 20

[Command]
name = " ?昇龍拳" ;진쇼류주먹
command = ~D, DF, F, D, DF, F, b
time = 20

;------------------------------------------------------------------------------
;-| 필살기술 |-------------------------------------------------------------------
; 커멘드의 일부가 겹치는 경우, 먼저 쓰여진 것이 우선되므로
;623 → 236 의 순서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 (주:236 등은 숫자 패드로 커멘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Command]
name = "upper_x"
command = ~F, D, DF, x

[Command]
name = "upper_y"
command = ~F, D, DF, y

[Command]
name = "upper_xy"
command = ~F, D, DF, x+y

[Command]
name = "236_x"
command = ~D, DF, F, x

[Command]
name = "236_y"
command = ~D, DF, F, y

[Command]
name = "236_xy"
command = ~D, DF, F, x+y

[Command]
name = "214_x"
command = ~D, DB, B, x

[Command]
name = "214_y"
command = ~D, DB, B, y

[Command]
name = "214_xy"
command = ~D, DB, B, x+y

[Command]
name = "214_a"
command = ~D, DF, F, a

[Command]
name = "214_b"
command = ~D, DF, F, b

[Command]
name = "FF_ab"
command = F, F, a+b
[Command]
name = "FF_a"
command = F, F, a

[Command]
name = "FF_b"
command = F, F, b

[Command]
name = "jump"
command = ~$D,$U
time = 8

;------------------------------------------------------------------------------
;-| 키 2회 연속 입력 |---------------------------------------------------------
[Command]
name = "FF" ; 요구가 끝난 상태 ( 키의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이름을 바꾸거나 무효으로서는 안됩니다)
command = F, F
time = 10

[Command]
name = "BB" ; 요구가 끝난 상태 ( 키의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이름을 바꾸거나 무효으로서는 안됩니다)
command = B, B
 time = 10

;------------------------------------------------------------------------------
;-| 동시 밀기 |-----------------------------------------------------------------
[Command]
name = "recovery" ; 요구가 끝난 상태 ( 키의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이름을 바꾸거나 무효으로서는 안됩니다)
command = x+y
time = 1

[Command]
name = "recovery" ; 요구가 끝난 상태 ( 키의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이름을 바꾸거나 무효으로서는 안됩니다)
command = a+b
time = 1

[Command]
name = "helper"
command = y+b
time = 1

[Command]
name = "roll"
command = x+a
time = 1

;------------------------------------------------------------------------------
;-| 방향 키+버튼 |---------------------------------------------------------
[Command]
name = "down_a"
command = /$D,a
time = 1

[Command]
name = "down_b"
command = /$D,b
time = 1
;------------------------------------------------------------------------------
;-| 버튼 단발 |---------------------------------------------------------------
[Command]
name = "a"
command = a
time = 1

[Command]
name = "b"
command = b
time = 1

[Command]
name = "c"
command = c
time = 1

[Command]
name = "x"
command = x
time = 1

[Command]
name = "y"
command = y
time = 1

[Command]
name = "z"
command = z
time = 1

[Command]
name = "start"
command = s
time = 1

;---------------------------
;( 파워 모아 스테이트용으로 커멘드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Command]
name = "hold_c"
command = /c

;------------------------------------------------------------------------------
;-| 방향 키 누르고 있을 뿐 |-----------------------------------------------------
[Command]
name = "holdfwd" ; 요구가 끝난 상태 ( 키의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이름을 바꾸거나 무효으로서는 안됩니다)
command = /$F
time = 1

[Command]
name = "holdback" ; 요구가 끝난 상태 ( 키의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이름을 바꾸거나 무효으로서는 안됩니다)
command = /$B
time = 1

[Command]
name = "holdup" ; 요구가 끝난 상태 ( 키의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이름을 바꾸거나 무효으로서는 안됩니다)
command = /$U
time = 1

[Command]
name = "holddown" ; 요구가 끝난 상태 ( 키의 변경은 가능합니다만 이름을 바꾸거나 무효으로서는 안됩니다)
command = /$D
time = 1

;------------------------------------------------------------------------------
;==============================================================================
; 기술을 실행하기 위한 조건의 설정(스테이트 엔트리 파트)
;============================================================================== ;------------------------------------------------------------------------------
; 여기에서 아래는 「어느 커멘드로 어느 번호의 스테이트를 어떤 조건으로 낼 수 있을까」를 설정하는 장소입니다.
; (스테이트에 관해서는CNS 파일을 참조)
;
; ■설정은 기본적으로 이 형태가 됩니다.
;
; [State -1, Label]
; 「Label 」의 부분은 단순한 라벨입니다.뭐든지 좋습니다.그 이외는 변경 불가.
; type = ChangeState
; 「다른 스테이트로 변경한다」라고 하는 의미의 스테이트 콘트롤러
; value = new_state_number
; 내고 싶은 기술의 스테이트 번호를 넣습니다
; trigger1 = command = command_name
; 입력 키 설정 파트에서 등록한 커멘드의 이름을 어떤 것인가 넣습니다
; . . . (any additional triggers) ;trigger (조건을 지정하는 트리거)(을)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 ■trigger 에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조건(통상은 「트리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
; - StateType - 캐릭터가 어느 상태때에 그 스테이트를 낼 수 있을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S= 선 상태·C= 앉은 상태·A= 공중에 있는 상태·L= 옆에 넘어진 상태, 의 4가 정해져 일입니다.
; CNS 의Statedef 의 아래에 있는 「Type = * 」의 항목이 상태의 의미이므로, 이것을 이 트리거로 판단합니다.
;
; - Ctrl - 컨트롤이 가능한가 불가능한가 어느 쪽인가의시에 그 스테이트를 낼 수 있을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0= 컨트롤 불가능 상태·1= 컨트롤 가능 상태, 입니다만 통상은 Ctrl = 1 ( = 1 생략 가능) 하지만 기본.
;
; - StateNo - 다른 번호의 스테이트로부터 낼 수 있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 이것을 응용해 슈퍼 캔슬도 가능합니다.
;
; - MoveContact - 물리 공격이 상대에 해당되었을 때(공격이 히트 했을 때, 혹은 가이드 되었을 때)에,
; 그 스테이트를 낼 수 있을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2 종류 4 패턴 있습니다.
; MoveContact or MoveContact = 1 (공격이 맞았을 때)
; !MoveContact or MoveContact = 0 (공격이 맞지 않을 때)
; 이것을 응용해 슈퍼 캔슬도 가능합니다.
;
; ※위의 4개 이외에도 있습니다만, 다른 트리거는M.U.G.E.N 본체docs 폴더안의
; CNS 다큐멘테이션을 참조해 주세요.
;
; ■스테이트 엔트리의 순서
;
; ChangeState 의 등록의 차례는 중요합니다.위에 오면 올수록 커멘드 입력의 우선도가 높아집니다.
;
; 인용이 됩니다만, 예를 들면 「파동주먹 커멘드의ChangeState (↓\→+펀치)」를
; 「쇼류주먹 커멘드의ChangeState (→↓\+펀치)」보다 위에 등록했을 경우,
; 게임중에서는 쇼류주먹을 내려고 해도 파동주먹이 잘못해 폭발하기 쉬워져 버립니다.
; 방? 하기 위해서는, 「파동주먹의ChangeState 」(을)를 「쇼류주먹의ChangeState 」보다 아래에 등록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 「레버를 앞에 두고 넣어 내는 특수기술」과「던지기기술」의 관계등도 같습니다.
;
; 차례를 잘 생각해 등록합시다.
;
; ■AI(CPU) (은)는 어떻게 움직이는 것인가
;MUGEN 의 표준CPU (은)는 상대에게 다가가 적당하게 공격을 계속 내보낼 뿐(만큼)이므로,
;AI 스윗치에 의한 제어가 필요한 일도 있습니다.
;
; ■[Statedef -1] (이)란?
;
; 이 부분은CNS 프로그라? 그의 확장 부분의, 상시 감시 스테이트가 됩니다.
; 어느 어떠한 상태에서도 설정한 기술이 항상 유효하게 되는 스테이트입니다(CNS 의[Statedef -2] (와)과 닮은 것 같은 부분).
;
; 필요한 기술과 행이므로, 절대로 지우지 말아 주세요.
;
;============================================================================== ;------------------------------------------------------------------------------
[Statedef -1]; ←이 행은 절대로 지우지 말아 주세요.필수의 항목입니다.
;==============================================================================
;===========================================================================
;============================================================================== ;------------------------------------------------------------------------------
; 데쉬
[State -1, Dash]
type = ChangeState
value = 100
trigger1 = command = "FF"
trigger1 = statetype = S
trigger1 = ctrl

 

; 백 스텝
[State -1, Back Step]
type = ChangeState
value = 105
trigger1 = command = "BB"
trigger1 = statetype = S
trigger1 = ctrl
 
; 공중 데쉬
; 다만 공중 데쉬를 연속으로 할 수 없게 「stateno != 」(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tate -1, airdashF]
type = ChangeState
value = 103
triggerall = command = "FF"
triggerall = statetype = A
triggerall = stateno != 105
triggerall = var(4) != 0 ; 데쉬잔수가0 시에는 할 수 없다
triggerall = ctrl triggerall = vel Y = [-9,9] ; 고속 낙하시 데쉬 불가
trigger1 = stateno != 103 ; 공중앞데쉬중 불가
trigger1 = stateno != 108 ; 공중 뒤데쉬중 불가
trigger2 = stateno = 103 trigger2 = time > 14 ; 공중앞데쉬중에서도 지정 시간이 경과하면 가능
trigger3 = stateno = 108 trigger3 = time > 14 ; 공중 뒤데쉬중에서도 지정 시간이 경과하면 가능

 

[State -1, airdashB]
type = ChangeState
value = 108
triggerall = command = "BB"
triggerall = statetype = A
triggerall = stateno != 105
triggerall = var(4) != 0
triggerall = ctrl
triggerall = vel Y = [-10,10]
triggerall = var(20) = 0
trigger1 = stateno != 103
trigger1 = stateno != 108
trigger2 = stateno = 103
trigger2 = time > 14
trigger3 = stateno = 108
trigger3 = time > 14

 

; 돌아 , 후 전이동
[State -1, Roll]
type = ChangeState
value = ifelse(Command="holdback",2110,2100) ; 뒤를 누르고 있을 때는2110 (이)가 된다
triggerall = command = "roll"
triggerall = var(20) = 0
trigger1 = statetype = S && Ct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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