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그림 처럼 플로어 텐션설정을 floortension =110 로 하면
오공이 일정한 높이에 이를 때까지 스크롤 되지 않는다.
이것으로 점프 하는 쪽이나 제삼자로부터도 보기 쉽습니다.
1) 플로어 텐션설정
스테이지의 def 파일을 엽니다.
floortension =
(이)라고 쓰여져 있으면=의 후에 값을 입력합니다.
없으면 이와 같이
tension =
floortension =
tension =아래에 floortension =를 덧붙여 씀 하고 나서 값을 입력 합니다.
2) 카메라의 뒤쫓음 속도 설정
플로어 텐션을 설정하면, 스크롤시의 카메라의 속도도 설정합니다.
스테이지 def 파일을 엽니다.
verticalfollow = 라고 쓰여져 있는=의 후에 값을 입력합니다.
입력하는 값의 예
스테이지 에서 세로 방향에 긴 스테이지
또 혼자서의 플레이가 많이 공중에서의 공방을 중시하는 경우
floortension = 110 전후
일반적인 캐릭터라면 이 값으로 하는 것으로 1단째의 점프에서는 스크롤 하지 않게 되며
이 높이를 넘는 2단 점프나 하이점프가 되면 스크롤 하게 됩니다.
verticalfollow = 0.8에서 1.2
디폴트라면 0.5위입니다만, 이대로라면 캐릭터의 움직임을 화면의 스크롤이 따라 잡지 못하기 때문에
이 정도의 값이 됩니다.
KOF계 스테이지 등 세로 방향의 스크롤이 필요없다
또 팀코프 등 2명으로의 4 캐릭터 동시전에서의 플레이가 많이 지상에서의 공방을 중시하는 경우에는
floortension = 450이상
이 높이라면 2단 점프나 하이점프에서도 우선 상하에 스크롤 하는 일은 없습니다.
4 캐릭터 대전시에 하이점프 한 1명의 캐릭터를 카메라가 쫓고, 다른 3명이 안보이는 일이 없어집니다.
verticalfollow = 0.5
스크롤 하지 않기 때문에 수치는 초기설정 0.5인 채로 좋습니다.
이상 대전시 발생 될수있는 스테이지 문제 대체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