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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ona123
댓글 0건 조회 570회 작성일 24-10-03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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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eDef]
①spr …사용한다sff 파일을 지정합니다.
②startscene …개시하는 씬을 지정합니다.씬은 거기로부터아래방향에 처리됩니다.

[Scene *]
③fadein.time …용명 하는데 어느 정도의 길이의 프레임을 사용하는지 지정합니다.
④fadein.col …용명시에 사용하는 배경색을 지정합니다.
⑤fadeout.time …페이드아웃 하는데 어느 정도의 길이의 프레임을 사용하는지 지정합니다.
⑥fadeout.col …페이드아웃시에 사용하는 배경색을 지정합니다.
⑦clearcolor …화면의 여백의 색을 지정합니다.
⑧layerall.pos …전층의 기점을 설정합니다
⑨layer*.anim …사용한다Anim (을)를 지정합니다
⑩layer*.offset …기점으로부터 층을 어느 장소에 표시하는지를 설정합니다.
⑪layer*.starttime …층이 무슨 프레임째로부터 표시되는지를 설정합니다.
⑫bgm …백? 직크를 지정합니다.
⑬bgm.loop …백? 직크를 반복하는지 아닌지를 지정합니다.루프 시키는 경우는"1" (이)가 됩니다
⑭end.time …그 씬의 총프레임수를 설정합니다.

주: 공창 지역은 최초의 씬으로 설정하면, 이후 기술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용한다Anim (은)는 이 텍스트내에서 기술해 주세요.

 

간단하게 만들어본 인트로입니다. 설명하면

먼저 스프라이트 5장 으로 구성되고  그림이 우에서 좌 ,좌에서우,위에서 아래로, 아래서 위로

그뒤에 큰 화면이 나오는 형식입니다.

연습용으로 해보신 뒤에 인트로 또는 엔딩에 응용할수 있습니다.(약간의수정이 필요하겠지요.)

급하게 만든 것이라 좀 허술해도 참고가 될겁니다.

[SceneDef]
spr = logo.sff;sff 파일을 지정합니다.
;------------------------------------
[Scene 0]
; 스프라이트 환경설정

fadein.time = 0 ;페이드인(까만 화면이 점점 하얗게 되는 것을 ) 하는데 어느 정도의 길이의 프레임을 사용하는지 지정합니다
fadeout.time = 60;페이드아웃(무대나 화면이 점차 어두워지는 일) 하는데 어느 정도의 길이의 프레임을 사용하는지 지정합니다
clearcolor = 0,0,0;화면의 여백의 색을 지정합니다.
layerall.pos = 120,80;전층의 기점을 설정합니다
layer0.anim =  0 ;0번 스프라이트 사용한다 Anim (에니매이션 스프라이트 그룹번호)(을)를 지정합니다
layer0.starttime = 30 ;0번 층이 무슨 프레임째로부터 표시되는지를 설정합니다.
layer1.anim =  1
layer1.starttime = 90
layer2.offset=80,80 ;기점으로부터 층을 어느 장소에 표시하는지를 설정합니다.
layer2.anim =  2
layer2.starttime = 60
layer3.offset=80,80
layer3.anim =  3
layer3.starttime = 120
end.time = 250  ;그 씬의 총프레임수를 설정합니다.
;------------------------------------
;에니메이션 순서
[Begin Action 0]
0,0, 300,0, 1 ;(그룹번호), (이미지번호), (X좌표),(Y좌표), (시간) 즉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300,0)에서 1프레임
0,0, 250,0, 1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250,0)에서 1프레임
0,0, 200,0, 1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200,0)에서 1프레임
0,0, 150,0, 1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150,0)에서 1프레임
0,0, 100,0, 1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100,0)에서 1프레임
0,0, 80,0, 1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80,0)에서 1프레임
0,0, 60,0, 1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60,0)에서 1프레임
0,0, 40,0, 1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40,0)에서 1프레임
0,0, 20,0, 2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20,0)에서 1프레임
0,0, 15,0, 3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15,0)에서 1프레임
0,0, 10,0, 4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10,0)에서 1프레임
0,0, 5,0, 4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5,0)에서 1프레임
0,0, 4,0, 5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4,0)에서 1프레임
0,0, 3,0, 5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3,0)에서 1프레임
0,0, 2,0, 6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2,0)에서 1프레임
0,0, 1,0, 6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1,0)에서 1프레임
0,0, 0,0, -1 ;그룹0이미지0 스프를 좌표 (0,0)에서 -1프레임(즉고정)
[Begin Action 1]
0,1,0, 300, 1
0,1,0, 250, 1
0,1,0, 200, 1
0,1,0, 150, 1
0,1,0, 100, 1
0,1,0, 80, 1
0,1,0, 60, 1
0,1,0, 40, 1
0,1,0, 20, 2
0,1,0, 15, 3
0,1,0, 10, 4
0,1,0, 5, 4
0,1,0, 4, 5
0,1,0, 3, 5
0,1,0, 2, 6
0,1,0, 1, 6
0,1,0, 0, -1
[Begin Action 2]
0,2, -300,0, 1
0,2, -250,0, 1
0,2, -200,0, 1
0,2, -150,0, 1
0,2, -100,0, 1
0,2, -80,0, 1
0,2, -60,0, 1
0,2, -40,0, 1
0,2, -20,0, 2
0,2, -15,0, 3
0,2, -10,0, 4
0,2, -5,0, 4
0,2, -4,0, 5
0,2, -3,0, 5
0,2, -2,0, 6
0,2, -1,0, 6
0,2, 0,0, -1
[Begin Action 3]
0,3,0, -300, 1
0,3,0, -250, 1
0,3,0, -200, 1
0,3,0, -150, 1
0,3,0, -100, 1
0,3,0, -80, 1
0,3,0, -60, 1
0,3,0, -40, 1
0,3,0, -20, 2
0,3,0, -15, 3
0,3,0, -10, 4
0,3,0, -5, 4
0,3,0, -4, 5
0,3,0, -3, 5
0,3,0, -2, 6
0,3,0, -1, 6
0,3,0, 0, -1
;------------------------------------
[Scene 1]
; 마지악 스프라이트설정
fadein.time = 100 ;까만 화면이 점점 하얗게 되는 것을 100
fadeout.time = 100 ;화면이 점차 어두워지는 시간 100
clearcolor = 0,0,0
layer1.anim =  4  ;4번 스프라이트 사용한다
layer1.starttime = 0 ;4 번 층이 무슨 바로 0프레임째로부터 표시된다.
layerall.pos = 160,120
end.time = 350
[Begin Action 4]
1,0,0, 0, -1  ;그룹1 이미지0 스프를 좌표 (0,0)에서 -1프레임(즉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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