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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gen.cfg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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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ona123
댓글 0건 조회 564회 작성일 24-10-03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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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ptions]
; Basic options
Difficulty = 8            ;난이도 허나 AIlevel 트리거로 따로 설정한게 아니면 먹히지 않는다
Life = 80                 ;체력% 게이지
Time = 99               ;시간
GameSpeed = 0       ;무겐의 속도 조절
Team.1VS2Life = 300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1:2 이상시 2쪽의 체력이 이만큼 줄어드는 걸로압니다(3명이면 600 4명이면 900)       그냥 한마디로 1:2 같은 매치에 핸디캡 조절 기능
Team.LoseOnKO = 1         ;simul모드에서 한명이 사망할시 팀원도 사망을 할지 않할지 여부 1이면 사망시 같이패배 0이면 한쪽이 사망해도 계속 진행된다
motif = data/system.def      ;system.def파일의 경로

;-------------------------------------------------------
[Rules]                     ;이부분에 대해 잘모르겠습니다 좀더 알아볼 필요가 있네요 특히 Mul 부분들은 데미지 보정같은 부분인데 정확히는 모르겠군요 좀더 알아볼 필요가있습니다
GameType = VS
Default.Attack.LifeToPowerMul = .7
Default.GetHit.LifeToPowerMul = .6
Super.TargetDefenceMul = 1.5

;-------------------------------------------------------
[Config]
GameSpeed = 60             ;초당 프레임 속도 기본적으로 60프레임이며 프레임 조정은 추천하지않습니다
GameWidth = 640           ;게임 해상도 가로길이 조절
GameHeight = 480          ;게임 해상도 세로길이 조절

GameWidth,GameHeight 만 자신의 스크린팩에 비율에 맞게 조정하면 화면을 늘리거나 줄일수있습니다
꼭 640x480 1280x720이 아닌 자신이 편한대로 지정할수있습니다

Language = "en"             ;말 그대로 언어설정 한글대사를 쓰지않는이상 건들 필요는 없습니다
DrawShadows = 1           ;그림자 생성 여부
AfterImageMax = 16        ;AfterImage(잔상)의 생성 제한 갯수
LayeredSpriteMax = 256        ;LayeredSprite의 생성 제한 갯수인데 LayeredSprite가 무엇이지 모르겠군요
SpriteDecompressionBufferSize = 16384 스프라이트 압축해제의 버퍼크기? 잘모르겠습니다만 사실상 건들필요는 없는부분입니다
ExplodMax = 256            ;Explod 생성 제한 갯수
SysExplodMax = 128       ;SysExplod 생성 제한 갯수
HelperMax = 56             ;Helper 생성 제한 갯수
PlayerProjectileMax = 32       ;Projectile 생성 제한 갯수
FirstRun = 0          ;처음 시작한지 않한지 유무이지만 상관없는 기능
;-------------------------------------------------------
[Debug]
Debug = 1          ;디버그 사용 여부
AllowDebugMode = 1          ;컨트롤+D를 눌렀을때 디버그 모드 사용
AllowDebugKeys = 1           ;게임중 F1같은 디버그 기능을 사용할수있도록한다
Speedup = 0            ;컨트롤+S(스피드핵) 모드를 킨다          주의: 매우 빨라진다
StartStage = stages/Korea_KOF98UM.def                ;시작 스테이지

;-------------------------------------------------------
[Video]
Depth = 16        ;무겐 컬러조정기능?
VRetrace = 0         ;1.0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 한마디로 필요없습니다
FullScreen = 0         ;전체화면 사용여부 1로할시 전체화면으로 실행되며 0으로할시 창모드로 실행됩니다
BlitMode = Normal          ;Drawing mode? 라는데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RenderMode = System     ;화면에 랜더링 모드를 선택 그냥 대충 아래에 서술해보겠습니다
 ;System - 기본적인 SDL 렌더
 ;DirectX - DirectX  5 렌더
 ;OpenGLScreen - 창모드 화면 크기 조절 가능
대충 설명하자면 이런데  System,DirectX는 그냥 일반적인 모드고 OpenGLScreen로 하면 창모드 화면 크기 조절이 가능해집니다
;-------------------------------------------------------
[Sound]
Sound = 1         ;사운드 여부 1로하면 사운드가 나고 0으로하면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다
SampleRate = 48000            ;샘플레이트 조정 기능
BufferSize = 11
StereoEffects = 1          ;스트레오 기능 사용 여부 1로할시 활성 0으로 할시 비활성
PanningWidth = 240
ReverseStereo = 0          ;사운드 채널을 좌우를 바꿉니다
WavChannels = 16
MasterVolume = 100            ;마스터 볼륨 조절기능(전체적인 사운드로 보면됩니다)
WavVolume = 90             ;캐릭터의 wav사운드 조절기능
BGMVolume = 45            ;BGM사운드 조절기능
SFXResampleMethod = libresample   ;사운드 이펙트 조절기능 ;SDL과 libresample 이 있습니다 전자는 저퀄리티 후자는 고퀄리티
SFXResampleQuality = 1      ;정확한건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캐릭터의 사운드를 리샘플링을 한다는것 같은데 리샘플링이 뭔지 모르겠네요 SFXResampleMethod = libresample로 해야 사용가능합니다
BGMResampleQuality = 1       ;정확한건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BGM의 사운드를 리샘플링을 한다는것 같은데 리샘플링이 뭔지 모르겠네요 SFXResampleMethod = libresample로 해야 사용가능합니다



이 이하부터는 잘모르겄네요
아시는분있으시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usic]
plugin = mpg123
rva = track
extensions =
volume = 100.0

plugin = vorbisplug, plugins/vorbisplug.dll
rva = track
extensions = 
volume = 100.0

plugin = sdlmix
midivolume =
modvolume = 

;-------------------------------------------------------
[Misc]
PlayerCache = 4
Precache = 1
BufferedRead = 1
UnloadSystem = 0
SFXBackgroundMode = Play
BGMBackgroundMode = Play

;-------------------------------------------------------
[Arcade]
AI.RandomColor = 0              ;인공지능의 컬러 랜덤여부 1로할시 랜덤 0으로할시 1번 팔렛만사용한다
AI.Cheat = 1          ;CPU의 커맨드를 사용여부 0으로 하면 가만히있고 1로하면 마구잡이로 커맨드를 입력합니다 주의: AI가 있는 캐릭터한테는 무용지물입니다
arcade.AIramp.start = 2, 0
arcade.AIramp.end   = 4, 2

 ;Team Mode AI ramping
team.AIramp.start = 1, 0
team.AIramp.end   = 3, 2

 ;Survival Mode AI ramping
survival.AIramp.start = 0, -3
survival.AIramp.end   = 16, 4


;-------------------------------------------------------
[Input]
P1.UseKeyboard = 1
P2.UseKeyboard = 1
;Joystick type:
;0 - Disable
;1 - Autodetect (not reliable under DOS)
;4 - 4 button
;6 - 6 button
;8 - 8 button
;20 - Sidewinder
;21 - SNESKey
;22 - PSX pad
;23 - N64 pad
P1.Joystick.type = 1
P2.Joystick.type = 1
ForceFeedback = 0    ;True to enable force feedback (DOS only)

;-------------------------------------------------------
; P1 Key config (configurable from M.U.G.E.N)
[P1 Keys]
Jump   = 112
Crouch = 59
Left   = 108
Right  = 39
A      = 115
B      = 102
C      = 113
X      = 97
Y      = 100
Z      = 119
Start  = 101

; P2 Key config
[P2 Keys]
Jump   = 273
Crouch = 274
Left   = 276
Right  = 275
A      = 257
B      = 258
C      = 271
X      = 260
Y      = 261
Z      = 262
Start  = 263

[P1 Joystick] ;Default config
Jump   = 1
Crouch = 2
Left   = 3
Right  = 4
A      = 6
B      = 5
C      = 12
X      = 7
Y      = 8
Z      = 10
Start  = 14

[P2 Joystick] ;Default config
Jump   = 33
Crouch = 34
Left   = 35
Right  = 36
A      = 38
B      = 37
C      = 44
X      = 39
Y      = 40
Z      = 42
Start  = 46

[P1 Joystick Win] ;Default config for win
Jump   = 1
Crouch = 2
Left   = 3
Right  = 4
A      = 6
B      = 5
C      = 12
X      = 7
Y      = 8
Z      = 10
Start  = 14

[P2 Joystick Win] ;Default config for win
Jump   = 33
Crouch = 34
Left   = 35
Right  = 36
A      = 38
B      = 37
C      = 44
X      = 39
Y      = 40
Z      = 42
Start  =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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