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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겐 1.1 포트릿 넣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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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ona123
댓글 0건 조회 616회 작성일 24-10-03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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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겐 1.1 스크린팩은 이전 버전인 1.0이나 윈버전과는 다르게 미묘하지만 많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줌인/줌아웃인데, 이에 가려져 안보였지만,
투명화 지정없이 포트릿을 넣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1.1 전용 스크린팩에 기존의 윈무겐이나 1.0에서 돌렸던 캐릭터들을 1.1에 맞게 포트릿을 넣는 법을 알려주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크린팩에 넣을 캐릭터, 포트릿, 파이터 팩토리 3(bit는 무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선 파이터 팩토리를 여셔서 1.0에서까지 돌렸던 캐릭터의 스프라이트를 꺼냅니다.








저는 예시로 레이무를 하겠습니다.



2. 자신이 넣고 싶은 포트릿을 교체하거나 새로 넣어줍시다.




저는 여섯 장이 필요하네요.


포트릿 넘버를 지정해준 다음에 ... ...


이런 오류가 뜰 것입니다.

스프라이트의 인덱스 색상이 지정되지 않아서 생기는 경고문이므로 무시해줍니다.




3. 포트릿 지정이 완료되셨다면, 스프라이트 저장을 눌러줍시다.


단, 저장시 beta나 1.0이 아니라 1.1을 눌러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인덱스 색상을 지멋대로 지정해버리는 경우가 생기기때문에 포트릿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추가로, 스프라이트 저장 로딩 중에 갑자기 멈춰버리면서 다시 지멋대로 꺼져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경우는 스프라이트가 인식을 안해준다고 생각해야하며,
다시 그 스프라이트를 여시더라도 스프라이트가 죽었는지(...) 다시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공했을 때의 포트릿 상황입니다.



1.0까지는 포트릿에 일일히 인덱스 색상을 지정해야했지만,
1.1에서는 지정하지 않아도되는 이유는 비트 수와 포맷 지원에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면, 1.1로 저장할 시, 
'5/8/24/32 bits, 그 외의 포맷 방식들을 24 bits로 변환하겠다'
입니다.

즉, 굳이 인덱스 색상을 지정하는 골치를 겪지 않아도
기존에 저장해놓은 포맷 방식으로 투명화나 컬러들을 인식해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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