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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wind의 강좌]초보자분들을 위한 캐릭터 만드는방법! - 5. 파이터 팩토리 기본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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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ona123 작성일 24-10-09 11:48 조회 68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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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로리레이터를 불러오죠


이곳은 '정의'칸입니다.

이곳에서는 이름과 제작자이름, 캐릭터구성 을 만들수있는데요.

한마디로 이게 .def파일 안입니다.

여기서 가장중요한것들은 name과 displayname 그리고 [files]밑에 있는것들입니다.

sprite는 .sff파일을 말하는데요. 이게없으면 스프라이트가 없으므로 아무것도 못하겠죠?

anim은 .air파일을 말합니다. 애니메이션이 없다면 무겐은 작동도 못해요

sound는 .snd입니다. 소리없으면 무겐을 무슨재미로할까요

cmd는 .cmd혹은 .cns 입니다. 커맨드 파일을 말하는건데요 커맨드없으면 플레이어는 게임을 못합니다 ㅡ.ㅡ ai는... 잘모르겠네요

cns는 가장핵심인데요. 이게 없다면 생성도못하고 아무것도 못합니다.

stcommon는... 공통의? cns와 연동되는 cns를 말하는거 같습니다. 저도잘모르겟어염 ㅡ.ㅡ

밑의 st는 추가 cns 입니다.

사실 cns에 전부해도 되는걸로 압니다만 추가식으로해서 다르게 할수도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cns와 필살cns로 나눌수있죠

특히 캐릭터에 추가되는 특성혹은 모드같은게 있다면 거의다 나눠진다 봐야합니다.

pal은 팔렛입니다.

카페보다보시면 12p 3p 같은것들 있죠? 그게이겁니다.

pcx는 팔렛을 이용해 그안에 있는 색만 쓸수있게 만들었다는걸 말했죠?

그 팔렛을바꾸는겁니다.

하지만 팔렛에따라 캐릭터의 설정을 다르게할수있습니다.

예를들어 1p오로치와 12p오로치가 이펙트와 기술자체가 다르다는점이죠


위에 애니메이션 오른쪽에 있는걸 눌러주시면 이렇게뜨는데요.

여긴 cns에 설정된 cns입니다.

원래 위엔 저렇게 기본설정이 있어야되요

그리고 그밑에 state들은 하는건데 방금 정의에서 나눴으므로 여러개가 뜨게됩니다.

이왼쪽에 있는거에 statedef가 뭐뭐있는지 떠야되는데 엑셀만 이상하게 안되더군요 (왜지?!)

추가cns들의 이름을 보신다면 아시겠지만 -2state만 모은cns있고 모드당 cns도 모은 cns도 있군요

보통은 cns는 한개이니 그렇게 신경은 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곳은 절대적 핵심이니 다음강좌부터 시작합니다


여기는 소리입니다.

1/134 보이시죠?

134개의 소리가 있다는겁니다.

대충아이콘만봐도 다른것들과 똑같기때문에 알기쉽습니다

하지만 밑쪽 아이콘 5개는 다르죠

첫번째 : 소리추가입니다 .wav만되요. 넣고싶은 음악있으면 음악파일명 변환기같은걸로 변환하시고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베가스라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 있는데 거기에 기본적으로 지원되므로 그걸로합니다 후훟)

두번째 : 소리를 엽니다 지금선택되어있는 소리를 다른소리로 대체 하는겁니다 주의하세요

세번째 : 지금 선택되어 있는 소리를 저장하는겁니다.(.wav파일로) 다른캐릭에서 소리뽑을때 쓰는거죠

네번쨰 : 소리복사입니다. 왜있는지는 잘모르겠네요... 선택되어있는 소리를 복사 합니다.

다섯번째 : 소리삭제입니다. 선택되어있는 소리를 삭제합니다.



네!

이제!

완벽하게 파이터 팩토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부턴 핵심을 공부합니다!

어렵다고 포기하지마시고 노력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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