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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크기 조절시 유념해둬야 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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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ona123
댓글 0건 조회 758회 작성일 24-10-09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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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life = 1000

attack = 100

defence = 100

fall.defence_up = 50

liedown.time = 60

airjuggle = 15

sparkno = 2

guard.sparkno = 40

KO.echo = 0

volume = 0

IntPersistIndex = 60

FloatPersistIndex = 40

[Size]

xscale = 1 ;Horizontal scaling factor.

yscale = 1 ;Vertical scaling factor.

ground.back = 15 ;Player width (back, ground)

ground.front = 16 ;Player width (front, ground)

air.back = 12 ;Player width (back, air)

air.front = 12 ;Player width (front, air)

height = 60 ;Height of player (for opponent to jump over)

attack.dist = 160 ;Default attack distance

proj.attack.dist = 90 ;Default attack distance for projectiles

proj.doscale = 0 ;Set to 1 to scale projectiles too

head.pos = -5, -90 ;Approximate position of head

mid.pos = -5, -60 ;Approximate position of midsection

shadowoffset = 0 ;Number of pixels to vertically offset the shadow

draw.offset = 0,0 ;Player drawing offset in pixels (x, y)

[Velocity]

walk.fwd = 2.4 ;Walk forward

walk.back = -2.2 ;Walk backward

run.fwd = 4.6, 0 ;Run forward (x, y)

run.back = -4.5,-3.8 ;Hop backward (x, y)

jump.neu = 0,-8.4 ;Neutral jumping velocity (x, y)

jump.back = -2.55 ;Jump back Speed (x, y)

jump.fwd = 2.5 ;Jump forward Speed (x, y)

runjump.back = -2.55,-8.1 ;Running jump speeds (opt)

runjump.fwd = 4,-8.1 ;.

airjump.neu = 0,-8.1 ;.

airjump.back = -2.55 ;Air jump speeds (opt)

airjump.fwd = 2.5 ;.

[Movement]

airjump.num = 1 ;Number of air jumps allowed (opt)

airjump.height = 35 ;Minimum distance from ground before you can air jump (opt)

yaccel = .44 ;Vertical acceleration

stand.friction = .85 ;Friction coefficient when standing

crouch.friction = .82 ;Friction coefficient when crouching

보통 초보분들께서 캐릭터 크기를 조정한다고 한다면 대부분 사이즈의 xscale과 yscale 부분의 수치만 조절하는걸로 끝내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 가지고는 프로젝타일의 발사 위치가 원래 캐릭터와 맞지 않는다던지 헬퍼를 소환했는데 어떤놈은 크고 어떤놈은 작고 아니면 오히려 헬퍼가 너무 커지는 바람에 연출이 이상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건 사이즈가 커진만큼 xscale과 yscale의 하위 항목의 수치들도 적절한 값을 넣어줘야 한다는 겁니다.

보통 두배로 키우게 되면 이 부분 수치도 두배의 값을 넣어준다거나 하는 식으로 수정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속도값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두배로 키웠으면 이 부분 값 또한 두배로 키워줘도 괜찮지만 너무 빠르게 움직인다는 느낌이 들 수 있으므로 1.5배의 값으로 올려주면서 작업하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좀 더 세밀한 수정을 원한다면 각 헬퍼의 발생 위치나 프로젝타일의 발생 위치를 찾아 값을 두배로 올려주던지 하는게 좋습니다.

이 부분은 캐릭터 편집에 좀 더 지식이 있을 경우엔 금방 해결 가능할겁니다.

그리고 캐릭터 크기를 수정하는데 proj.doscale 의 값이 0일 경우 1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proj.doscale 값이 0이면 캐릭터의 크기가 커져도 프로젝타일의 크기는 늘어나지 않지만 값을 1로 주게 되면 똑같은 비율로 늘어나게 되거든요.

그리고 승룡계 기술이나 캐릭터의 속도값에 영향을 주는 기술의 경우 속도값을 올려주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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