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자체의 고유 게이지바, 특정문구 밀어내는 법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무겐 만화를 연재하거나 게임 화면을
깔끔하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강의를 쓰게 되었습니다.
무겐 자체의 게이지바나 문구를 쓰는 경우는 ctrl + L 키를
눌러서 안 보이게 할 수 있는 건 아시죠?
Ctrl + L 적용 전.
Ctrl + L 적용 후.
보시면 아직도 저 BARRIER 라는 단어와 숫자가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없애려 하는
것이 바로 저런 캐릭터 내부의 스프라이트로 존재하는
게이지바, 특정 문구등인데요. 이 원리를 응용하면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헬퍼나 스트라이커의 모습도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페나 다른 곳에서 파이터팩토리3를 받으셔서 실행합니다.
그리고 해당 캐릭터의 def파일(텍스트파일)을 불러오세요.
Project -> Open을 눌러서 불러오시면 됩니다.
그 다음,
sprite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뜨실텐데요.
저는 하쿠멘을 불러왔습니다.
잘 보시면 2719라는 숫자가 보이실텐데요.
저 숫자가 바로 barrier가 있는 곳의 위치입니다.
1~2727까지 양쪽의 화살표를 마우스로 누르고 있으면
해당 방향으로 넘겨집니다. 혹은 한 번 클릭해준 후
키보드 방향키를 눌러도 넘어갑니다.
2727이 바로 이 캐릭터의 스프라이트 보유수 입니다.
캐릭터마다 최대 스프라이트 보유수는 다릅니다.
이제 저 사진에서 X axis, Y axis가 보이실 텐데요.
저 중에서 하나를 9000으로 해주시면 해당 스프라이트가
화면 저 멀리로 가게 됩니다. 9000보다 너무 작게 설정
하거나 크게 설정하면 화면을 완전히 벗어나지 않거나
입력이 안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아래 사진에 Barrier라는 단어가 보이죠?
수치를 바꾸면 이렇게 좌표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그 다음 Project -> Save를 누르시면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그땐 Auto Organize를
클릭해주시면 파팩3가 뭔가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것 같습니다.
하쿠멘의 경우 스프라이트 2720~2725까지 Barrier와
함께 표기되는 0~5까지의 숫자들이 있는데,
이것들도 같은 방법으로 밀어내시면 됩니다.
이제 게임으로 들어가서 없어졌는지 테스트를 해보세요!
- 이전글[포트릿강의]warzone 빅 포트릿 만들기 24.10.06
- 다음글스테이지 적용법 24.10.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