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에서 뜨는 캐릭터 오류 고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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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ona123 작성일 24-10-06 12:33 조회 629 댓글 0본문
안녕하세요 듀얼스타입니다
요즘 무겐을 1.0버전으로 전환하시는 분들이 자주 보이는군요
또 캐릭터를 무겐 1.0에서 돌렸을 때 나타나는 오류들에 관한 질문도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캐릭터가 1.0버전에서 에러가 뜨는 캐릭터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알림*
1. 본 강의는 캐릭터의 CNS를 만질 수 있으며, 기본적인 CNS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 하에 진행됩니다.
2. 제가 아는 최대한의 상식선(?)에서 쓰여졌습니다. 추가적인 사항은 덧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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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tatedef X] (단, X는 0 이상의 정수)에 쓰인 velset
오니미코님의 하이브리드 술라를 예시로 들어 보겠습니다.
; 99 jumping system
[Statedef 40]
type = S
physics = S
anim = 40
ctrl = 0
velset = 0,0,0
기존 윈무겐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어 보이는 Statedef입니다.
그러나 1.0에서는 velset에 z값이 입력되면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z축의 의의가 뭐죠? 그럼 무겐은 3D 격겜이 됐어야 하는데 말이죠
따라서 위의 velset의 z값을 지워서
velset = 0,0
으로 고쳐주셔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2. Hitdef의 snap
역시 스텟은 오니미코님의 하이브리드 술라에서 예시를 가져왔습니다.
[State 700 , 1]
type = HitDef
Trigger1 = AnimElem = 1
persistent = 0
hitflag = M-
attr = S,NT
priority = 1, Miss
sparkno = s7205
sparkxy = -10,-70
sprpriority = 1
p2facing = 1
p1stateno = 900
p2stateno = 901
guard.dist = 0
snap = 28,0,0,1
fall = 1
ground.type = Low
ground.slidetime = 17
ground.hittime = 17
ground.velocity = -4.4,-8
ground.cornerpush = 1
yaccel = 0.64
air.velocity = -4.4,-8
air.cornerpush.veloff = 0
air.animtype = Back
air.fall = 0
air.hittime = 17
위의 파라미터 중에서 snap = 28,0,0,1이라고 적힌 파라미터가 있는데요,
원래 snap 파라미터는
snap = x_pos, y_pos (정수)
의 형식으로 쓰이는 파라미터입니다.
(저 뒤에 있는 두 개의 값은 정확히 어디에 쓰이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1.0에서는 snap 파라미터에 두 개가 넘는 값이 쓰였을 경우 에러를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snap = 28,0,0,1
이 파라미터를
snap = 28,0
와 같이 고쳐주셔야 합니다.
3. 그 외
Donalddesu님의 도날드 개조인 ronald는 아예 에러창이 뜨지도 않고 바로 무겐이 종료됩니다. ;;
그러한 캐릭터의 경우에는 뭐가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더군요;
하지만 대부분의 캐릭터들은 1.0에서도 잘 돌아가니까 겁내실 필요는 없답니다. (?)
이 정도로 써 보겠습니다.
거의 모든 캐릭터들의 오류는 이것으로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오류가 있다면 덧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무겐 생활 되세요~ (무슨 인삿말이 이따ㄱ...<< 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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