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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AI파일를 적용시켜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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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ona123
댓글 0건 조회 662회 작성일 24-10-06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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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무겐을 하다보면?

팀대전시에 우리팀에서 파트너가 잘 싸워줬으면 하는?

아니면 싱글로 직플을 하다보면?

아우 답답해..

정말 답답해...

나는 성격 급한 한국인인데! 캐릭터는 뭐 이렇게 답답한지..

좀 더 빠르고 강하게 싸워줄수 없나?

라고 생각을 할때가 아주 많습니다.

그렇죠?

캐릭터의 인공지능을 강화시켜줘서 확실하게 기술로서 승부를 하는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기위한?

뭐 이런 이유도 맞겠지만

여러이유에서 제작자들은 캐릭터의 AI를 따로 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가 만들어지고

AI파일을 따로 만드는 제작자들이 아주 많습니다.

제가!

이번에 설명드릴 것은

그 따로 제작된 AI파일을 어떻게 적용시켜주느냐!

초보를 위한 기본적인 강의!

지금 시작합니다. (서론이 길었군요- -; 죄송;)

기본적으로 캐릭터가 있어야겠죠?

저는 예쁜 토오노 아키하로 해보겠습니다.

토오노 아키하를 제 무겐에 집어넣고 AI패치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실력을 볼까요?




 

제가 직플 실력이 형편이 없는데요.... 이겼네요ㅋㅋ

이 정도로 아키하는 매우 연약합니다.

다음 해야할 일은 우리 예쁜 아키하를 강하게 키워줄 AI파일을 적용시켜보겠습니다.




압축을 풀어볼까요?


이렇게 세가지 파일이 나오네요.

여기서!

이 세가지 파일을 그대로 복사해서

아키하의 파일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면 됩니다.


렇게요~

여기서 끝은 아닙니다. (Silvan폴더안에 파일들이 있을텐데 그건 건드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으로 돌아가봅시다.

아키하를 무겐에 넣기 위해 캐릭터 폴더에 아키하를 넣었고

Select.def 파일에 "Akiha" 라는 이름을 써주었을겁니다.

윗 그림 9번째칸에 보면 분명 Akiha.def 파일이 있죠?

이름이 Akiha.def 이기 때문에 폴더의 이름도 "Akiha" 일것입니다.




아키하의 AI파일을 적용시켜보니 def파일이 또 하나 있습니다.

Akiha_Silvan.def 파일(오른쪽 위)

이걸 써야합니다.

기존에 있던 Akiha.def 파일은 지우고 Akiha_Silvan.def 의 파일명을 Akiha.def 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럼 끝입니다.

적용후 아키하의 실력을 볼까요?





 



제가 직플을 잘했었나봐요ㅇ_ ㅇ (데미지빨인가ㅋ)

확실히 콤보도 좋고 움직임이 달라졌습니다.

적용이 됐다는 거죠? ㅎㅎ

이렇게 AI파일 적용이 끝났습니다.

그런데요

중요한건 모든 제작자가 이렇게 똑같이 AI파일을 압축해놓는건 아닙니다.

이런식으로 폴더를 만들어서 적용할수 있게 만드는 제작자가 있는 반면에

폴더없이 파일들로만 압축하는 제작자분들도 많아요

처음 아키하의 AI파일안에 "Silvan" 이라는 폴더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그 폴더가 없는 상태라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Silvan"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을 밖으로 꺼내왔습니다.



AI패치 파일의 압축을 풀어보니 이렇게 되어있다면?

그대로 모두 복사를 해서



 


"모두 예"를 눌러 덮어 씌어주면 되구요

아까 설명 드렸듯이 Akiha.def 파일은 지우고 Akiha_Silvan.def 의 파일명을 Akiha.def 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럼 끝입니다.

어려운거 아닙니다.

어려워 보일뿐이죠.

알고 보면 아주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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